• mangostarkorea

망고스타 10월 셋째주 중국 주간뉴스





안녕하세요 중국 디지털 마케팅 동반자 망고스타 코리아입니다.

오늘은 10월 3째주 중국 주간뉴스를 가져왔습니다 :-D



징동, '광군제(11.11)' 특가 주택 6,000채 판매

기사원문 : http://www.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ne03&mode=view&num=59181&page=1&wr=



징동(京东) 이 오는 11월 11일 쇼핑축제에서 특가 주택 6,000채를 판매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징동 부동산은 70여개 도시의 2000여 개발 업체와 손을 잡고 특가 부동산을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되는 신규 분양 아파트는 일시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된 금액으로 구입 할 수 있는 등 혜택 규모가 3억위안(501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징동은 2017년에 온라인 부동산 업무를 시작 한 후 2018년 10월에는 중고주택 업무, 같은 해 11월에는 임대주택 업무를 시작하는 등 부동산 분야 업무도 늘려나가고 있다.


©상하이저널







모바일 결제, 소비자 지갑 더 잘 열린다

기사원문 : http://www.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mode=view&num=59174





모바일 결제가 돈을 더 많이 쓰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 한 학술연구에서 이동결제가 중국가구 소비를 16.01% 끌어올린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13일 매일경제신문이 보도했다.

아울러, 모바일 결제로 인해 소비구조에도 큰 변화가 생겼으며 엥겔지수(식품소비 점유율) 이 1.65% 낮아지는 대신 교육, 문화, 오락 등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무원발전연구센터금융소(国际园发展研究中心金融所)의 장리핑(张丽平)부소장은 "이같은 결과는 모바일 결제가 홀로 이뤄낸 결과가 아니라 전자상거래, 모바일뱅킹, SNS, 공유경제 등 혁신이 더해진 결과"라고 말했다.


모바일 결제는 소비 촉진 및 소비 업그레이드 등 역할 외에도 소비자 심리에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콩대학 펑스장시교수와 아시아환치우연구소 천즈우(陈志武) 주임은 "소비자들이 핸드폰을 통해 결제할 때 1만 위안을 쓰는 것과 1천 위안을 쓰는 것에 대한 심리적 온도차가 크지 않지만 현금을 쓸 경우에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면서 이같이 밝혔다.


©상하이저널






​'흑자 전환' 메이퇀, 대학 설립한다

기사원문 :  http://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m=&mode=view&num=59204




올해 첫 흑자 전환을 기록한 중국 대표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메이퇀(美团)이 자사 이름을 딴 '메이퇀 대학'을 설립한다.

16일 중국경제망(中国经济网)에 따르면, 메이퇀은 지난 15일 베이징에서 '신직업, 신기능, 신발전'을 주제로 열린 발표회에서 '메이퇀 대학'을 설립하겠다고 정식 선포했다.


메이퇀은 대학에 외식, 배달, 메이크업, 미용, 네일 아트, 성형, 결혼, 키즈, 호텔관리 등과 관련된 학과를 개설하고 향후 10년간 국내 직업대학 1000여 곳과 협력을 맺을 방침이다. 이에 따라 생활 서비스 종사자 1억 명의 디지털화 발전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메이퇀 창업주이자 메이퇀 대학교 교장 무롱쥔(穆荣均)은 "현재 중국 생활 서비스업 종사자는 약 2억 명으로 이들이 바로 취업의 주력군이자 서비스 경제의 견고한 버팀목" 이라며 "이들의 능력 향상과 직업 발전은 중국 경제의 미래와 직결된다"고 대학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메이퇀이 설립된 이후 지난 10년간 '인터넷+생활 서비스' 방면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고 설명했다. 메이퇀은 지난 2010년 상인들의 인터넷 경영 개념이 부족한 '상가 의식 부족' 시기에서 2015년 인터넷의 중요성은 알지만 사용 방법을 모르는 사장 능력 부족 시기를 지나 현재 디지털화 능력을 보유한 직원 채용이 어려운 직원 기술 부족 시기에 도달했다는 것이다.


이에 메이퇀은 "과거 10년, 배달원들에게 거대한 일자리를 제공해 단기적으로 실업 문제를 해결했지만 미래 10년은 바로 이들에게 더 많은 학습 기회를 제공해 장기적인 취업 발전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고 밝혔다.


©상하이저널




조회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월~금 10:00~19:00, 주말,공휴일 휴무

 070-8880-7594

2019_곁뎵_잒뒕logo_22.png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페이스 북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 Black YouTube Icon
  • 웨이보

전세계 해외 온라인 마케팅과 유통 SPECIALIST,

망고스타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92번길 14, 440호

(주)망고스타코리아대표 : 권종현​

문의메일: feishang@mangostar.cn

© MANGO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