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ngostarkorea

망고스타 11월 셋째 주 중국 주간뉴스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전문 #망고스타 입니다:-D

이번주 중국에는 또 어떤 소식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11월 셋째 주 주간뉴스를 가지고 왔습니다~!






중국 위안화의 국제화,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

기사 원문 : https://www.yna.co.kr/view/AKR20191110035000009?input=1195m







위안화의 국제화를 위한 중국 정부의 노력은 오랜기간 이어져오고 있다.


지난 수요일, 자유무역지구(Free Trade Zones,FTZ)건설을 촉진하는 위안화(RMB)의 국제화 포럼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중국 화폐 위안화의 국제화가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고 입을 모았다.


중국인민은행( PBOC )의 부총재는 지난 10년간 위안화의 국제화가 급속한 발전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위안화의 국제화는 자본시장에서 급속한 발전을 보였으며, 중앙은행, 다국적 금융기관 및 자산관리 회사의 위안화자산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세계 100대 자산관리 회사 중 62곳이 중국에 진출했다.


중국 4대 국유 대출기관인 중국은행 감독위원회 의장 은 "중국 상해의 자유무역 시범지구의 설립 이후, 중국은 18곳에 자유무역 시범지구를 개시했다"라며, "위안화의 국제화와 자유무역지구 건설의 심화는 중국이 세계 경제 및 제도 혁신에 참여할 촉진제가 되었다"고 말했다.


중국인민은행은 상해 자유무역지구에서 국가 간 파이낸싱, 다국적 기업의 양방향 위안화 자본 풀의 신중한 관리를 포함한 자본계정 전환 가능성에 대한 일련의 시범 조치를 시작했으며, 그 중 일부는 다른 무역지구뿐만 아니라 전 국가에 도입이 되었다.


상해 자유무역 시범지구 링강 특별지역 담당 공무원인 우웨이(武威)는 "상하이 자유무역지구의 링강 특별지역은 국제적 영향력과 경쟁력을 두루 갖춘 특별지역 건설을 지향하며, 모든 측면에서 더 높은 수준의 개방을 심화, 확대 및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이 자사 인공지능(AI)챗봇 '아론(Aron)'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중화권으로 확대했다.


'아론(Aron)'은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지정된 아시아나항공의 코드'AAR'과 24시간동안 고객 서비스를 위해 언제나 열려있다는 의미를 가진 'ON'을 합쳐 지어진 아시아나항공 챗봇의 이름으로 지난 2017년 1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8일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WeChat)'에 챗봇 서비스를 새로이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위챗은 중국 모바일 인터넷 인구 중 모바일 메신저 사용 점유율이 90%를 초과하는 중국 내 점유율 1위 모바일 메신저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신규 채널 도입으로 기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아시아나항공 모바일APP, 아시아나항공 모바일 Web,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드폰 내 메세지 앱을 비롯해 7개 채널로 챗봇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기존 챗봇 서비스 채널에 중국어 안내 서비스를 도입해 중화권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접점을 넓혔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채널에서 기존에는 한국어, 영어 안내 서비스만 가능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중국어를 통한 서비스 안내가 가능해진 것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중국어 안내 서비스와 위챗 채널 신규 도입으로 중화권 고객분들께도 언제 어디서든 24시간 안내가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 대상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챗봇 서비스 도입 이후 다양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먼저 예약센터 비근무 시간대에도 챗봇 채널을 통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의 편의가 더 나아졌다.


실제 일평균 챗봇 사용자 중 약 20%는 비근무 시간대 챗봇을 이용해 안내를 받았다. 또한 일평균 챗봇 사용자 중 운임조회, 예약, 발권 등 실제 항공권 구매로 이어지는 문의의 점유비가 22%를 차지하는 등 항공권 판매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론(Aron)'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연어 처리 서비스 '루이스(LUIS)'를 활용해 개발됐다. 도입 당시 88.9%을 기록했던 응답 성공률은 데이터 축적을 통해 현재 95.7%로 6.8% 향상되어 높은 수준의 성공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코노미톡뉴스










갤럭시폴드, 중국서 2차 판매도 매진…인기 이어가

기사 원문 : https://www.yna.co.kr/view/AKR20191111079900083?section=international/china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가 중국에서 2차 판매일인 11일 다시 매진되며 인기를 이어갔다. 삼성은 이날 중국에서 열린 최대의 쇼핑 이벤트인 '11.11(双十一,솽스이,쌍십일절)'에 맞춰 2차 판매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소셜미디어 웨이보 계정을 통해 이날 오전 10시 2차 판매가 시작된 이후 첫 판매분이 온라인 채널에서 모두 팔렸다고 발표했다. 삼성은 제품 완판에 걸린 시간은 밝히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이날 또 오후 8시에 갤럭시 폴드를 한 차례 더 판매했다고 덧붙였다.


삼성은 앞서 지난 8일 중국의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갤럭시 폴드를 출시했을 때 전 채널에서 제품이 매진됐다. 당시 양대 전자 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와 징둥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이 제품이 각각 2초만에 동났었다. 삼성이 지난 달 상하이 난징둥루에 연 플래그십 매장에서도 고객들이 줄을 서서 제품을 받아갔다.


중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1% 밑으로 떨어져 재기를 위해 기회를 노리던 삼섬에게는 예상치 못한 성과였다.


ⓒ연합뉴스










중국 "청소년 흡연 막자" …전자담배 온라인 판매 금지

기사 원문 : https://www.yna.co.kr/view/AKR20191109032200083?section=international/china



중국 당국이 청소년 흡연을 막기 위해 전자 담배에 대한 대대적인 판매 제한 정책을 벌이고 있다. 그 가운데 정책 시행 일주일 만에 중국 온라인 마켓에서 전자담배가 완전히 모습을 감췄다.

9일 신경보(新京报), 인민망 등에 따르면 중국 국가담배전매국과 시장관리감독총국은 지난 1일 미성년자 건강 보호를 이유로 전자담배의 온라인 판매를 전면 금지했다.


이 정책이 발표된 후 중국 8개 부문 부처에서 전자담배 온라인 판매에 대한 후속 대책이 지속해서 쏟아졌고, 현재 주요 온라인 마켓에서 전자담배 판매가 중단됐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7일 이후로 타오바오, 징둥, 텐마오 등 중국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도 전자담배 상품 검색이 중단됐다. 특히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双十一,솽스이,쌍십일절)에서도 전자담배 온라인 판매가 중단됨으로 업계의 충격이 극대화하였다.


솽스이를 주최하는 쇼핑몰 뿐만 아니라 비슷한 시기에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기타 플랫폼도 전자담배 할인 이벤트를 모두 취소했다.


이에 전문가들은 전자담배 흡연자 중 15~24세 흡연자의 비율이 가장 높다며, 당국의 강력한 정책 시행으로 미성년자 전자담배 흡연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연합뉴스


여기까지 망고스타였습니다~감사합니다!

중국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망고스타!

망고스타​와 함께 중국 시장 진출에 큰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






中国网络营销合伙人 ‘星芒’

중국 온라인 마케팅 동반자 망고스타

http://mangostar.cn

http://mangostarkorea.com

http://blog.naver.com/mangostarkorea


아래 QR코드 스캔하시면 망고스타코리아

위쳇 微信 공식 계정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Wechat : 星芒韩品汇






조회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월~금 10:00~19:00, 주말,공휴일 휴무

 070-8880-7594

2019_곁뎵_잒뒕logo_22.png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페이스 북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 Black YouTube Icon
  • 웨이보

전세계 해외 온라인 마케팅과 유통 SPECIALIST,

망고스타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92번길 14, 440호

(주)망고스타코리아대표 : 권종현​

문의메일: feishang@mangostar.cn

© MANGO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