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ngostarkorea

망고스타 3월 둘째 주 중국 주간뉴스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의 선두주자 망고스타코리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주간뉴스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이번주에는 어떤 다양한 이슈들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코로나19 여파 모바일게임 이용률, PC판매량 급증

자료 출처 : http://www.gamepl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755





코로나 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수가 급증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한창인 시기에 타인과의 만남이 줄어들고, 자택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까닭이다.

지난 10일, 모바일월드라이브를 포함한 외신에 따르면 최근 게임 분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가 5일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해 2월 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9%가량 증가한 40억 건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현상은 코로나 19의 발원지라 알려진 중국에서 중국 앱스토어에서의 게임 다운로드 수가 전년 대비 62.2% 늘어났다는 현황을 통해 특히 두드러진 모습을 보였다. 중국에 이어 확진자 수가 8,000명 가까이 급증한 한국에서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해 총 5,500만 건 이상 기록했다.

한국게임학회장인 위정현회장은 "사회적,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게임 매출이 폭증하는 경향이 있다"며, "코로나 19 처럼 원인과 치료법이 불명확한 전염병이 확산하면 사람들은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외출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게임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위안을 받는 것이 바로 게임의 사회적 순기능이다"며, "게임 기업의 경우, 매출이 늘었다고 해서 기뻐할 것이 아니라 사회적 후유증과 국가적 우울함을 고려해 한국 사회의 고통을 함께 안고 간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게임 뿐만이 아니다, 국내에서는 PC판매량도 급증하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2월 PC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CPU 34%, 그래픽 카드 26%, 메모리 49%, 키보드 26%, 모니터 25%, SSD 33%의 판매량 상승률을 보였다. 이에 다나와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된 2월 이후 PC방 이용률 감소, 기업들의 재택 및 원격근무 비중 증가, 대학교 사이버 강의 진행 등으로 가정용 PC수요가 크게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게임플









택배 업무 90% 이상 복귀… EMS는 ‘아직’

자료 출처 :http://www.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all&mode=view&num=60391&page=1&wr=






중국 코로나19 사태가 소강 국면에 접어들면서 전국 택배 업무 복귀가 90% 이상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북경상보(北京商报)는 중국 국가우정국 9일 발표를 인용해 현재 업무에 복귀한 택배 종사자는 300만 명으로 기존의 92.5%에 달한다고 전했다. 하루 평균 처리하는 택배 건수는 1억 6000만 건으로 복구율은 80% 이상이다.

실제로 지난 8일까지 모든 업계에 운송된 방역 물자는 1억 7300만 건으로 누적 8만 2400톤에 달한다. 국가우정국은 “전국 우체국 택배 서비스 지점 3만 9000곳이 정상 근무 중”이라며 “우체국 서비스가 사실상 정상 상태로 회복됐다”고 말했다.

단, 봉쇄령이 내려진 후베이성의 경우 단계적으로 배송이 진행될 방침이다. 지난 1월 23일 이후 현재까지 누적된 후베이성 택배 건수는 355만 건으로 총 3416톤에 달한다. 주로 마스크, 약품, 생활용품, 교재 등이다. 현재 국가우정국은 비접촉 배송 등의 방식으로 하루 30만 건씩 배송 중에 있다.

우체국 국제우편(EMS)의 정상화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측된다. 코로나19 사태로 일부 국가에서 중국 도착 국제 우편 서비스를 중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다시 서비스를 재개하는 추세라고 국가우정국은 설명했다.

국가우정국은 “국제우편 서비스 재개로 중국인들의 해외 쇼핑에 영향이 감소하고 있다”며 향후 중국 외교부, 민항국 등이 만국우편연합(UPU), 아시아태평양우편연합 등 국제 조직과 적극적인 협상을 통해 국제 우편 업무를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하이방







중국 정부, '무역 금융 블록체인'에 55억원 투입

자료 출처 :http://www.zdnet.co.kr/view/?no=20200312100543





중국 언론 차이신저우칸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추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무역 금융 개발 플랫폼 핵심 기술 연구 개발 및 애플리케이션 시범 프로젝트'에 3년간 3235만 위안(한화 약 55억 4천 673만 원) 규모의 정부 자금이 투입된다.

중국 정부가 이 프로젝트를 '국가 중점 연구개발 프로젝트'로 선정하여 자금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인민은행의 무역 금융 블록체인 플랫폼 조성이 가속화 할 것으로 분석됐다.

이 프로젝트에서 지원하는 플랫폼은 인민은행의 '블록체인 무역 대출 플랫폼'이다. 인민은행 디지털 화폐연구소가 주도하고 칭화대학, 저장대학, 중국인민대학, 중국과학원, 인민은행 신용센터, 베이징 금융 자산 무역소, 중국 세관총서 등 중국 국책 기관과 학계가 대거 참여해 추진된다.

인민은행의 무역 금융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이전보다 더 개방적인 무역 금융 생태계를 만들자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이다. 그간 시범 사업 수준이었지만 중국 정부와 중앙은행의 주도로 본격 확대되는 것이다.

중국 인민은행은 지난 2918년 9월 광둥성 선전에서 블록체인 무역 대출 플랫폼 운영을 시작했다. 기업이 플랫폼에 입력한 정보의 위조 및 변조가 불가능하며, 관련 정보를 은행이 다른 부문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플랫폼 개시 이후 참여 은행과 회사의 수가 증가해 오해 1월 중순을 기준으로 은행 44곳과 1898개의 기업이 연결되어 900억 위안(한화 약 15조 4323억 원) 규모의 거래가 이뤄졌다.

©ZDNEetKorea









공유차 업체 '디디' 심부름 서비스 시작

자료 출처 :http://www.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all&mode=view&num=60393&page=1&wr=






차량 공유 서비스업체인 디디(滴滴)가 심부름 서비스를 시작했다.

11일 계면신문(界面新闻) 보도에 따르면, 전날 디디는 청두(成都)와 항저우(杭州)에서 심부름을 뜻하는 파오투이(跑腿)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커피, 채소, 약품 등을 대신 구입해서 가져다 주는 등 심부름을 하는 서비스다.

가격은 거리로 계산된다. 4km내에는 12위안, 4~10km는 20위안, 10km 이상은 30위안 등이다.

디디가 심부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은 코로나19 사태로 대리운전 업무량이 급감하게 된 탓이다. 현재 심부름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것도 디디 대리운전 팀으로, 대부분 직원들을 심부름 서비스에 투입한 상태이다. 디디측은 오는 16일부터는 서비스 범위를 기타 도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대리운전은 디디의 주요 업무 중 하나이다. 2017년 디디가 벌어들인 10억 위안 가운데서 9억 위안은 공유차 서비스를 통해 벌어들인 것이고 1억 위안은 대리운전을 통해 벌어들인 것이다.

디디가 심부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서 오랜 숙적인 메이퇀(美团)과는 불가피하게 맞붙게 될 전망이다. 2017년 2월 공유 차량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디디와 맞대결을 펼친 메이퇀은 모바이(摩拜) 등 업체와 손잡고 이른바 '반디디연맹(反滴滴联盟)'을 결성해 공동 대응에 나서기도 했다. 그러자 디디도 뒤질세라 메이퇀의 주업무인 외식배달 업무에 발을 들이면서 맞불작전에 나섰고 이번에는 심부름 서비스에서 또다시 맞붙게 됐다.

한편, 지광빅데이터(极光大数据) 통계에 따르면, 2018년 7월 '심부름 서비스' 분야 어플의 보급률은 0.47%로 사용자 규모는 513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메이퇀, 징동, 어러머, 쑤닝 등은 모두 심부름 서비스를 시작했고 싼쑹(闪送) 등 소규모 창업회사들도 일찌감치 서비스를 시작했다.

©상하이방





여기까지 망고스타코리아였습니다~감사합니다

중국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망고스타코리아!

망고스타코리아와 함께 중국 시장 진출에 큰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


中国网络营销合伙人 ‘星芒’

중국 온라인 마케팅 동반자 망고스타

http://mangostar.cn

http://mangostarkorea.com

http://blog.naver.com/mangostarkorea







아래 QR코드 스캔하시면 망고스타코리아

위쳇 微信 공식 계정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Wechat : 星芒韩品汇






조회 3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