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ngostarkorea

망고스타 10월 넷째주 중국 주간뉴스



안녕하세요

#중국 #온라인마케팅 전문 #망고스타 입니다







안녕하세요 중국 디지털 마케팅 동반자 망고스타 코리아입니다.

오늘은 10월 4째주 중국 주간뉴스를 가져왔습니다 :-D






위챗, 친구추가 없이 휴대폰 번호로 송금한다

기사원문 : http://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mode=view&num=59259&page=





중국의 국민 모바일 메신저 위챗(微信) 이 23일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23일 신랑과기(新浪科技)에 따르면, 위챗은 최근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되는 새로운 기능을 내놓았다.

기존에는 별도로 친구 추가를 해야만 계좌이체를 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중고품 거래, 택배 기사에 비용 청구 등 일회성 거래에 그치는 경우에도 친구로 등록해야 해 사생활이 노출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이번 기능으로 위챗페이 이용자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친구 추가 없이도 계좌이체를 할 수 있게 됐다. 단, 해당 기능은 현재 애플 iOS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는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또, 상대방이 휴대폰 번호로 계좌이체 받기를 허용해야만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로 계좌이체 받기를 허용하려면 왼쪽 하단메뉴 '나(我)-WeChat Pay(支付)-우측 상단의'…'클릭-'휴대폰 번호로 계좌이체 받기(允许通过手机号向我转账)' 을 클릭하면 된다.

이용 방법은 위챗 첫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플러스 버튼에서 '돈(收付款)'-'은행카드/휴대폰 번호로 계좌이체(向银行卡或手机号转账)'-'휴대폰 번호로 계좌이체(向手机号转账)'을 순서대로 클릭한다. 이어 상대방의 위챗 계정과 연동되어있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계좌이체가 진행된다. 이체된 돈은 위챗페이 지갑으로 입금된다.

휴대폰 번호로 계좌이체를 진행하는 방식은 앞서 중국 일부 상업은행에서 내놓은 바 있다. 긴 은행 카드번호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했다.

최근에는 중국은행이 휴대폰 번호로 결제를 진행하는 새로운 기능을 내놓기도 햇다. 중앙은행에 따르면, 지난 8월까지 해당 기능의 이용 등록자는 1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하이저널




중국도 '워라밸' 공시 열풍인기 직렬…1000대 1

기사 원문 : https://www.yna.co.kr/view/AKR20191023058800083?input=1195m





'워라밸'이란 '워크라이프 밸런스'를 줄여 이르는 말로, 일과 삶 사이의 균형을 이르는 말이다. 최근 중국에서도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며 국가 공무원 시험 경쟁률이 빠르게 치솟고 있다.


23일 관영 글로벌 타임스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중국 국가공무원 채용 시험인 궈카오(国考) 지원자 수가 60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중국에서는 약 10년 전인 2009년에 처음으로 궈카오 지원자가 100만명을 넘어선 뒤로 올해로 11년째 매년 100만명 이상이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실제로 중국 국가 기록보관소 공무원은 경쟁률이 1천 109대 1을 기록 중이다.


중국에서 공무원 시험 열풍이 부는 가장 큰 이유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민간 기업과 비교했을 때 임금 수준은 비교적 낮지만, 안정적이라는 장점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갈수록 높아지는 취업 문턱 역시 공무원 시험의 경쟁을 높이는 요인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국가 공무원국은 오는 24일 공무원 시험 지원 접수를 마감했고, 다음 달인 11월 24일에 지역별, 기관별로 필기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연합뉴스






中, 인기 버블티 카페인 '폭탄' …에너지드링크 7캔과 맞먹어​

기사 원문 : http://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mode=view&num=59266&page=




중국에서 청소년들이 즐겨 마시는 버블티에서 심각한 수준의 카페인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되고 있다.


24일 선전시의 한 소비자 위원회는 선전시 식품 의약품 안전 지원 서비스 본사와 함께 '쩐주나이차(珍珠奶茶)'라 불리는 버블티의 성분 조사에 나섰다. 이번에 조사한 브랜드는 중국 내에서 인지도 높은 제품으로 시차(喜茶), 나유키의 차(雪的茶), 타이가이(台盖),YO!Tea, COCO, 一点点 KOI, 维星,大卡司,米芝莲 등 10개다.


중국소비자보(中国消费者报)에 따르면 조사 결과 10개 제품 모두에서 카페인이 검출되었고 평균 함유량은 258mg/kg 이었다. 특히 미즈렌(米芝莲)의 흑당 버블티의 경우 카페인 함유량은 522mg/kg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버블티 한잔에만 아메리카노 3.5잔, 에너지 드링크인 레드불(红牛) 7캔과 맞먹는 카페인이 들어있는 셈이다.

나머지 제품에서도 꽤 많은 야의 카페인이 검출되었다. 레드불 카페인을 기준으로 가장 적게 나온 제품이 웨이싱(维星)의 테관인 버블티(铁观音珍珠奶茶)로 레드불 2캔에 해당하는 수준이었다.




반대로 당분의 경우 이덴덴(一点点)의 제품이 9.3g 로 가장 높았고 카페인이 높았던 미즈렌 제품은 4.7g으로 하위권이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료수의 당분이 7.5g 인 것과 비교하면 버블티가 상당한 수준의 당분을 함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한가지 충격적인 사실은 반탕(半塘), 즉 설탕을 절반만 넣어달라고 요구한 경우에도 정상 레시피의 7~80%가량의 당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정상 성인의 경우에도 하루 최대 4~50g의 포도당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25g을 넘지 않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카페인을 제외하고는 트렌스 지방, 감미료, 가소제 등은 모두 검출되지 않아 국가 기준에 부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쩐지 coco랑 koi 버블티를 오후 2시에 마시면 새벽 두 시에 잠들더라니…","미즈렌 버블티는 정말 매일 마시면 밤 늦도록 눈이 말똥말똥하다.애증의 관계다","미즈렌은 정말 한번 마시면 잠이 안온다…","미즈렌 한번 마셔봤는데 새벽 3시에도 심장이 두근거려서 힘들었다","레드불 7캔 마시는 것보다 버블티 한잔 마시는게 싸겠다"등 다양한 경험담을 쏟아냈다.


ⓒ상하이저널





나노메딕스,中 칭화대와 그랜핀 산학협력 체결..."33조원 규모 중국시장 공략"

기사 원문 : http://www.sentv.co.kr/news/view/562627




나노메딕스가 북경자동차와 세계최초로 그래핀을 이용한 2차전지 소재 개발 NDA를 체결한데 이어 중국 일류 대학과 손잡고 그래핀 세계 최대 규모 시장인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 나노메딕스는 스탠다드그래핀, 중국 칭화대학교(清华大学)와 그래핀 관련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그래핀 상용화 등 3자간 산악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래핀은 연필심에 사용되는 흑연의 한층이다. 그래핀은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고, 반도체로 주로 쓰이는 실리콘보다 100배 이상의 전자의 이동성이 빠르다. 강도는 강철보다 200배 이상 강하며, 최고의 열전도성을 자랑하는 다이아몬드보다 2배 이상 열전도성이 높다.  이러한 그래핀은 활용 분야가 다양하다. 초고속 반도체, 디스플레이, 컴퓨터, 고효율 태양전지 등이 있는데, 특히 구부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 손목에 차는 컴퓨터나 전자 종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노메딕스와 스탠다드그래핀, 칭화대학교는 그래핀 관련 지식·기술 창출 및 공동연구개발, 기술자문 및 학술교류 등 분야에서 긴말한 협력을 진행한다. 중국은 그래핀 산업의 세계 최대급 규모로 꼽히는 시장으로 성장 잠재력이 커 중국과의 그래핀 사업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다지겠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칭화대는 중국 대학서열 1위를 자랑하며, 그래핀은 물론 과학연구 등 기술 투자에 관심이 높아 향후 그래핀 사업의 연구개발은 물론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힘을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또한 "10월 초 중국 북경자동차와 세계최초로 그래핀을 이용한 2차전지 및 전기차 경량화 소재 상용화를 추진하기로 하였고 또 다른 많은 협력이 이어지고 있어 중국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그래핀 산업은 전세계 최대 규모로 평가된다. 중국비즈니스연구소에 따르면, 2018년도 중국 그래핀 시장 규모는 급 성장하여 약 280억위안(약 4조 7,000억원)의 규모에 도달했으며 오는 2021년 중국 그래핀 시장 규모는 약 2,000억위안(약 33조 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경제


조회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월~금 10:00~19:00, 주말,공휴일 휴무

 070-8880-7594

2019_곁뎵_잒뒕logo_22.png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페이스 북 아이콘
  • 네이버 블로그
  • Black YouTube Icon
  • 웨이보

전세계 해외 온라인 마케팅과 유통 SPECIALIST,

망고스타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92번길 14, 440호

(주)망고스타코리아대표 : 권종현​

문의메일: feishang@mangostar.cn

© MANGOSTAR